HOME | 연운당 새소식 | 연운당 언론보도

연운당 언론보도

[비바100] 베이비부머 세대 위한 안전한 '노후 창업' 아이템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7-06-14 17:12 조회312회 댓글0건

본문

창업이 전 연령대를 중심으로 불황을 타파할 새로운 돌파구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베이비부머 세대는 본격적인 은퇴 시기를 맞아 창업에 관심이 높다. 하지만 베이비부머 세대들은 기술 창업보다는 노후 대책의 일환으로 창업에 나서는 생계형 창업의 비율이 높다. 직장생활 동안 모아둔 노후 자금으로 시작하는 생계형 창업은 실패 시 타격도 크다.  

따라서 생계형 창업은 프랜차이즈 선택 시 유행을 타지 않고 꾸준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안전한 아이템을 선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숯불닭갈비 전문점 ‘929숯불닭갈비’는 꼼꼼한 상권 분석과 차별화된 메뉴를 갖췄다. 929숯불닭갈비는 100% 국내산 닭다리살을 2가지 양념에 숙성시켜 저렴한 가격에 무제한 판매한다. 무한리필 시스템으로 고객에게 푸짐한 양을 제공하는 대신 셀프바 시스템을 도입해 인건비를 줄였다. 또한 중심 상권에서 벗어난 일명 ‘마이너 상권’을 공략해 대형 매장으로 전략적인 창업을 꾀하는 예비 창업자에게 적합하다.  

한국인이 사랑하는 외식 메뉴인 돼지고기로 꾸준한 매출을 노려보는 것도 좋다. ‘㈜이바돔’이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난 세컨드 브랜드 ‘제주도야지판’은 청정 제주산 돼지고기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브랜드다. 제주도야지판은 실속형과 프리미엄형으로 나누어 창업 비용에 알맞은 창업 형태를 지원한다.  

프리미엄 이자카야 프랜차이즈 ‘청담이상’은 2013년에 가맹사업을 시작해 현재 60여개의 가맹점을 가진 중견 프랜차이즈다. 4개 매장을 직영으로 운영하며 시장 내 경쟁력을 직접 분석한다. 청담이상은 100여 가지의 프리미엄 메뉴를 합리적 가격에 제공하며 프라이빗한 공간 인테리어로 고객들에게 여유로운 시간을 보장한다. 청담이상은 가맹 지원 시스템과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을 통해 가맹점주의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우선시하고 있다. 디저트 카페 ‘연운당’은 화학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제철 과일만을 사용한 건강 빙수로 주목을 받고 있다. 부산에서 시작해 서울 가맹 1호점으로 경희대점을 오픈한 연운당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유현희 기자 yhh1209@viva100.com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

창업상담
창업상담 열기
창업상담
창업상담 닫기
Top